일상

[국민내일배움카드] 내일배움카드 신청 및 지원대상 및 휴직기간 변경 신청

오딥그린 2024. 1. 2. 08:11
728x90

 
안녕하세요 오딥그린입니다 :)
드디어 2024년이 시작되었네요.
올해는 원하시는 일들 모두 잘 되길 바라며,
내일배움카드 관련 포스팅해볼게요!
 
 
얼마 전에 제가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및 휴직기간 변경신청을 했어요.
고용노동부고객상담센터 상담을 통해 안내를 받았고 간단하지만 공유해보려구해요.
 
 

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

 
 
 

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rd.go.kr/hrdp/ma/pmmao/newIndexRenewal.do

직업훈련포털 HRD-Net

오늘도 더 성장할 나를 위한 직업훈련 지식포털 훈련기관 로그인 --> 훈련기관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개인/기업 로그인 개인 기업 회원가입

www.hrd.go.kr

 
 

국민내일배움카드란?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취업준비생, 다른 분야에 관심이 가는 이직 희망자,
업무역량을 향상시키고 싶은 회사원,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
새로운 경력이 필요한 여성들까지 필요한 역량개발을 지원해주는 카드입니다.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시행령」개정 시행(’21.9.29.)로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지원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카드 발급대상이 대학생 중 ‘졸업예정자’에서 대학교 3학년 등으로 늘었습니다.
이제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 이내’인 대학(원)생도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지원절차

 

지원대상 및 휴직기간 변경신청

 
HRD-Net(로그인) → 나의 정보 → 나의카드 → 국민내일배움카드 → 지원대상 및 휴직기간 변경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의 정보 클릭

 
 

나의카드 지원대상 및 휴직기간 변경 신청하기

 

지원대상 및 휴직기간 변경신청 지원대상 선택

 
 
저는 재직자에서 구직자(실업자)로 변경했기때문에 제출서류가 따로 없었지만
워크넷에서 구직신청이 완료되어야한다고 해서 구직신청으로 변경해놨어요.
 
 
역량개발을 위해 필요한 내일배움카드!
국민내일배움카드 관련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요 :)
 
 
제 블로그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어떠한 제공이나 보상없이 솔직하게 내돈내산 후기를 기록한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구독, 댓글도 환영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