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동탄 맛집] 솥밥이 나오는 순대국밥 맛집 '진천토종순대' 후기

오딥그린 2024. 3. 29. 08:11
728x90

 

안녕하세요 오딥그린입니다.

3월이 다 지나가는데 비가와서 아직 쌀쌀한 날씨네요.

모두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국밥러버인 저는 얼마전에 짝꿍과 함께 맛있는 순대국밥집을 발견했어요!

오늘은 진천토종순대 방문 후기를 포스팅해볼게요 :)

 

 

<진천토종순대>
♥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지성로 182 진천토종순대
♥ 영업일 / 시간 : 매일 09:00 - 22:00
♥ 주차 : 가게 앞 주차 가능

 

 

 

 

동탄 진천 토종순대

 

진천토종순대 영업시간 확인하세요.

 

진천토종순대 메뉴판 확인하세요.

 

솥밥이 같이 나오는 국밥이랑 안주류도 따로 있는데요.

순대곱창이랑 순대볶음도 넘 맛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보통맛 순대국밥 1개와 순한맛 순대국밥1개 주문했어요.

 

 

 

 

진천토종순대는 개인 솥밥이 나오는데요.

국밥집에서 솥밥이 나오는 경우는 처음인데 신기했어요.

바쁘신 분들은 공기밥으로 변경이 가능하다고해요.

 

 

 

순대의 효능이 이렇게나 많았다니 처음알았어요.

빈혈예방에만 좋은 음식이 아니라 몸에 좋은 음식이였네요ㅎㅎ

 

 

진천토종순대 내부 홀 모습

 

안내문이 여러개 있었는데 유통받은 순대가 아닌

직접 뽑은 수제 순대라고 되어 있길래 더 기대되더라구요.

 

정갈한 기본 밑반찬 상차림

 

보통맛 순대국밥

 

 

먼저나온 남편의 보통맛 순대국밥!

색깔은 매워보이지만 보통맛이라 조금 칼칼한 정도라고해요.

 

 

보통맛 순대국밥

 

순한맛 순대국밥

 

 

 

제가 주문한 순한맛 순대국밥은 맑은 국물이에요.

같이 나온 솥밥도 넘 맛있어보이네요.

 

 

 

 

 

 

순대국밥 안에 보니 건더기가..정말 많아요.

그리고 맑은 국물이지만 약간 걸쭉한 느낌이더라구요.

들깨가루와 후추가루를 조금 넣어줬어요.

 

 

 

 

국밥에 밥말기는 필수죠!

솥밥이라서 더 찰기가 있는 것 같았어요.

다시봐도 고기가 듬뿍 들어가있는 순대국밥이에요.

 

 

 

 

고기가 많아서 겉절이 김치도 올려서 한 숟갈 먹고,

쌈장을 찍은 편마늘 하나 올려서 같이 먹으니 수육을 먹는 느낌이 났어요.

 

 

마지막 숭늉으로 마무리

 

 

마지막으로 숭늉까지 든든하게 먹고 클리어했습니다ㅎㅎ

얼마전 갔던 최미삼 순대국밥 식당이랑 맞은 편에 있는 곳이라서 궁금했는데,

전혀 다른 스타일로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솥밥이 나오는게 정말 좋았어요.

최미삼 순대국밥은 좀 맑고 깔끔한 느낌이고 여기는 걸쭉하니 진한 느낌입니다.

동탄에 맛있는 국밥집을 찾고 계신다면 솥밥이 나오는 국밥집 어떠신가요? :)

 

 

제 블로그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어떠한 제공이나 보상없이 솔직하게 내돈내산 후기를 기록한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구독, 댓글도 환영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