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대전 맛집] 3대가 함께하는 대전 관평동 묵 맛집 '솔밭묵집' 추천

오딥그린 2024. 4. 3. 08:10
728x90

 

 

안녕하세요 오딥그린입니다.

얼마전에 짝꿍이랑 대전으로 드라이브 하러 놀러갔다왔어요.

지인이 맛있는 묵집이 있다고 추천해주셨는데,

오늘은 묵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

 

 

<솔밭묵집>
♥ 주소 : 대전 유성구 관용로 51
♥ 영업일 / 시간 : 매일 10:30 - 20:30
♥ 주차 : 주차장 있음

☆보리밥, 묵전 추천!

 

 

 

 

 

 

 

 

솔밭묵집 현수막

 

솔밭묵집 외관 모습

 

 

 

솔밭묵집 외관을 보니 할머니댁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났어요.

내부 식당으로 들어오는 길에 벽에는 여러 연예인분들의 싸인이 붙여져 있더라구요.

 

최근에는 손석구 배우님이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에도 나왔었나봐요.

이렇게 유명한 곳인 줄 모르고 지인 추천 받아서 왔는데 신기했어요ㅎㅎ 

 

 

백년가게 솔밭묵집

 

3대가 함께 한다고 적혀있는 문구를 봤는데 정말 백년가게에 지정된 곳이였어요.

*여기서, 백년가게란?!

30년이상 명맥을 이어오면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평가에서 높게 평가를 받은 가게라고해요.

 

 

솔밭묵집 원산지 표시판

 

 

 

안내받은 실내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곳이여서 좌식인줄 알았는데

안에 테이블과 의자들이 있어서 편하게 착석했어요ㅎㅎ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내부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솔밭묵집 메뉴판 및 가격 확인하세요.

 

 

여기오면 꼭 먹어봐야하는게 채묵과 보리밥이라고 들었어요.

그래서 채묵 1인 보리밥 1개 그리고 파전을 시킬까 묵전 시킬까 고민하다가 묵전으로 결정!

 

 

기본 상차림

 

채묵 그리고 보리밥

 

 

주문 뒤 한 5분정도 기다렸나싶은데 금방 음식이 나왔어요.

먼저나온 채묵과 보리밥 그리고 된장찌개가 함께 나옵니다.

 

 

솔밭묵집 채묵

 

 

채묵은 따뜻한 육수에 도토리묵이 들어가있는 음식이에요.

위에는 새콤한 김치와 고소한 김가루 그리고 깨소금이 올라가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채묵을 먹었는데 부드러운 도토리묵이 넘 맛있었어요.

 

 

솔밭묵집 보리밥

 

 

야채가 듬뿍 들어간 양푼이와 한공기 가득 담긴 보리밥

그리고 집된장으로 끓인듯 한 구수한 된장찌개가 같이 나오는 보리밥.

 

망설임없이 바로 양푼이에 보리밥과 된장찌개를 함께 넣고

옆에 있던 고추장을 조금 비벼서 맛있는 보리비빔밥을 완성했어요.

 

 

 

 

 

 

푸짐한 야채들과 밥을 섞으니 양이 2명이서 먹기 딱 좋았습니다.

싱거우면 옆에 고추장을 같이 넣으면 좋을 것 같아요!

 

 

솔밭묵집 묵전

 

 

 

마지막으로 묵전까지 클리어하고 왔어요.

묵전은 쫄깃하고 담백하니 양념장에 찍어먹으니 별미더라구요.

 

짝꿍이랑 대전 놀러가서 맛있는 한 끼 먹고 나왔는데,

무엇보다 묵을 좋아하는 저는 묵 맛집을 알게되어서 넘 좋았어요.

다음에도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이에요.

혹시 대전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 블로그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어떠한 제공이나 보상없이 솔직하게 내돈내산 후기를 기록한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구독, 댓글도 환영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