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오산 오색시장] 경기도 오색시장 장날 다녀온 후기 (오색시장꽈배기 / 광명홍두깨칼국수 / 오색쑥호떡 / 칠공주 족발 / 야맥축제)

오딥그린 2022. 10. 6. 00:08
728x90

 

 

 

안녕하세요 오딥그린입니다.

동탄 근처 오산 오색시장 가보신 적 있으신가요?

시장이 꽤 크구요, 장날에 가면 먹거리가 가득해서

저는 한 번씩 가서 장도 보고 맛있는 것도 먹었었어요ㅎㅎ

이번 연휴에 비가 왔었지만 장날이라서 시장 금방 다녀온 후기 포스팅할게요 :)

 

 

 

<오산 오색시장>
♥ 주소 : 경기 오산시 오산로272번길 22 
♥ 영업일 / 시간 : 월-일 / 10:00-20:00, 장날은 매월 3,8일
♥ 주차 : 공영주차장(카드전용)을 이용하세요.

오색시장 공영주차장은 최초 1시간은 무료이며, 이후 10분당 100원의 주차료를 받고 있습니다.
 24시간 유료개방이며, 카드전용으로 운영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 제1공영주차장은 시장 중앙에 위치해 있기때문에 장날에는 조금 복잡할 수 있어요.

 

 

 

 

 

 

 

비가 오는 날씨라 꾸물한 날씨였어요 힝ㅠㅠ

그래도 시장 도착하니 비가 그쳐서 편하게 장보고 나왔어요ㅎㅎ

 

 

 

 

 

 

오색시장은 1792년(정조16) 발간된 '화성궐리지'에 처음 등장하여

지금까지 오산시민과 함께하는 우리나라 대표시장입니다.

 

지금 오색시장은 시장과 상인의 역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콘텐츠를 결합하여

활기찬 젊음의 생기를 느낄 수 있는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오산오색시장 홈페이지

 

 

 

-출처 오산오색시장 홈페이지

 

 

주차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세요.

 

 

 

연휴에다가 장날이였기때문에 정말...사람이 많았어요ㅎㅎ

비가 왔던 날씨였는데도 상인분들이 많이 나오셔서 활기가 넘치는 시장 모습이였어요!

 

 

 

족발 냄새가 거리에 가득했어요ㅎㅎ

 

 

시장에는 옛날 통닭이 항상 있쥬ㅎㅎ

 

 

빵이 넘 맛있어보여서 크림빵이랑 벌꿀 카스테라 겟ㅎㅎ

 

 

싱싱한 야채들

 

 

저녁 반찬으로 통통한 제주갈치 한 마리 샀어요.

 

 

 

♥ 시장 약국 앞 꽈배기, 도너츠 가게

 

꽈배기, 도너츠 가격표 확인하세요.

 

직접 반죽하시고 바로 튀겨주시는 꽈배기!

 

 

찰깨빵, 찹쌀도너츠, 꽈배기 꼭 사먹으세요!!!식어도 맛있어요!!!!

 

 

 

 

♥ 광명 홍두깨 칼국수

 

아점을 든든하게 먹고 와서 식사는 패스!

 

항상 줄서있는 곳이에요. 칼국수도 잔치국수도 맛있어요. 영업시간 확인하세요.

 

 

 

 

♥ 오색 쑥호떡

 

영업시간 확인하세요.

 

여기도 항상 사람들이 줄서있는 곳이에요.

 

 

가격표 확인하세요.

 

영롱한 호떡들....사진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ㅠㅠㅠㅠ

 

진짜 쫜득하고 꼬소하구 먹고 또 먹고 계속 먹고 싶은 맛입니당 강추!!!!!!!!

 

 

 

 

♥ 칠공주 족발

 

포장 손님이 엄청나게 많았던 유명한 칠공주 족발집이에요. 담에 꼭 사먹고 후기 올려볼게욧!

 

 

 

 

 

 

지나가다가 건강원에서 발견한 벌집이에요. 정말 벌들이 무지하게 많고 위윙이잉 소리나서 신기했어요ㅎㅎ

 

두부마을에서 두부 한 모 샀어요 ㅎㅎ

 

 

큐커에 닭구이 해먹으려구 생닭 하나 샀어요. 사장님 정말 친절하시고 닭들도 굉장히 신선해요ㅎㅎ

 

돌아다니다가 넘 배고파서 물오뎅 사먹었어요(여러개 해치운건...안 비밀이용ㅎㅎ)

 

 

 

 

♥ 오색시장 야맥축제

 

야맥축제가 열리네요ㅎㅎ
출처-오색시장 홈페이지

 

 

오산오색시장에서 전국 27개 브루어리 참가 국내 최대 규모 야맥축제 행사가 진행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잠시멈춤 하였던 야맥축제가 다시 돌아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정_22.10.14(금) PM 5-10시 / 10.15(토) ~ 10.16(일) PM 1-10시

장소_오산 오색시장 

 

출처-오색시장 홈페이지

 

 

 

 

 

 

장도 보고 먹거리도 많은 좋은 오산 오색시장 잘 다녀왔어요ㅎㅎ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도 편하고 식자재들도 다양하고 신선하더라구요.

곧 야맥 축제도 시작하니까 선선한 날씨에 가기 좋을 것 같아요.

시장 갈 일이 있으신 분은 장날에 맞춰서 한번 놀러가보세요 :)

 

 

 

제 블로그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어떠한 제공이나 보상없이 솔직하게 내돈내산 후기를 기록한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구독, 댓글도 환영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