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제주도 여행 -1] 그랜드 하얏트 제주 / 제주 올레국수 / 제주 동문재래 시장

오딥그린 2022. 8. 30. 14:35
728x90

 

 

안녕하세요 오딥그린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여름 휴가!

2박 3일로 다녀왔는데,

무리하지 않는 계획으로 다녀왔어요ㅎㅎ

그럼 제주도 여행 기록을 시작할게요 :)

 

 

 

청주 공항에서 제주도 가는 비행기를 탔어요.날씨가 좋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지만 다행이 쏘쏘!

정말 쪼오오오끔 흐릿한 정도라 딱 좋았어요.

 

 

 

주황색 뽀인뜨
뭉게뭉게 구름들

 

 

 

1시간 정도 걸렸어요.

근데 너무 오랜만에 비행기 타는 거라 좀..긴장됬었던..ㅎ

그럴 줄 알고 챙겼던 보스 헤드셋이 있어서 극뽁!

 

 

 

드디어 제주도 도착!

내리자마자 사람이 엄청 많았고, 

날씨가 매우 덥고 습했어요.

 

 

 

 

 

 

제주도 공항에 도착하니 이국적인 나무들이 엄청 많았어요.

왠지 외국에 온 느낌이 샤라라라라~

괜히 콩닥쓰 설레는 여행 기분ㅎㅎㅎ

 

 

 

그리고 렌트카를 받고 

바로 점심 먹으러 꼬우꼬우!

제주 올래국수를 먹으러 갔는데...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ㅠㅠ

한 시간쯤 웨이팅 하고 먹었어요.

 

 

<올래국수>
♥ 주소 : 제주 제주시 귀아랑길 24 올래국수
♥ 영업일 / 시간 : 월-토 / 08:30-15:00, 14:50 라스트오더, 일요일 정기휴무
♥ 주차 : 근처의 유료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당.
            올래국수에서 알려주는 주차장에 주차하고 음식 계산할때 'XX주차장에 주차했어요 하면 1000원 할인!
            (아래 사진에서 표시된 주차장에 주차하셔요! 저희는 88주차장에 주차했어요 ㅎㅎ)

☆ 올래국수에 도착하시면 식당 앞에서 기다리는 많은 관광객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 당황하지 마시고 가게 안으로 들어가셔서 바로 우측에 있는 카운터에서 입장 대기를 하셔야 됩니다!
(저는 이름/전화번호 알려드렸더니 한시간 쯤 뒤에 오라고 하셨어요!)
☆ 올래국수 본점은 오후3시에 문을 닫습니다. 점심으로 드시기에 적당한 식당이니 여행 계획시 참고하세요!
(너무 늦게 가시면 마감되어서 대기하셔도 맛있는 고기국수를 못 드실 수도 있어요..ㅠㅠ)

 

 

 

 

 

 

고기들이 듬뿍듬뿍

 

올래국수에서 1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유료주차장 위치. (참고로 88주차장 쪽이 공항쪽 (올래국수 기준 북쪽)이에요!)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은 올레국수..

전체적으로 담백하고 고기들도 두툼하고

김치 딱 올려서 먹으니까 흐허ㅏ...

진짜 너무 맛있어서 흡입했어요.

 

 

 

이제 배를 든든하게 채우고,

호텔로 체크인 하러 꼬우!

이번 제주도 숙소는 그랜드 하얏트 호텔로 다녀왔어요.

제주 도심에 있는 5성급 호텔로 

공항에서도 가깝고 안에 시설도 넘 좋았어요.

 

 

<그랜드 하얏트 제주>
♥ 주소 : 제주 제주시 노연로 12 그랜드 하얏트 제주 |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 체크인 : 15:00
♥ 체크아웃 : 11:00
♥ 주차, 발렛파킹,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장애인 편의시설

 

 

 

 

 

 

제주 그랜드 하얏트 호텔 외관모습

 

 

 

가는 길에서 보이는 커다란 건물..

설마 저 호텔인가 싶어서 봤는데 맞았어요.

와아아아 진짜 좋을 것 같아서 엄청 기대되더라구요.

 

 

 

그런데 이미 도착하니까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아마 휴가 기간이기도해서 그랬던 것 같아요.

체크인 하는 시간만 30분 넘게 걸렸단 사실..

 

 

 

 

 

 

예약한 객실은 트윈룸이구요.

바닥부터 이어진 통유리창이 돋보이는 스탠다드 객실이에요.

전체적으로 넓은 공간이 편안하게 호캉스 하기에 딱이였어요.

 

 

 

 

 

 

블라인드를 올리니까 밖이 환하게 보이는 객실이라 시원한 느낌마저 들었어요.

저는 고층을 별로 안 좋아해서 최대한 저층으로 부탁드렸고 9층으로 주셨어요.

대리석 욕조와 더블 싱크대가 맘에 들었어요.

푹신한 침대들과 쇼파 그리고 리클라이너까지 완벽!

 

 

 

 

환하게 보이는 바깥 날씨

 

 

 

편하게 호텔 구경 하고 쉬다가 

저녁은 근처에 동문재래시장에서 여러 가지 음식을 사와서 호텔에서 먹기로 했어요.

야시장 열리는 시간에 맞춰서 갔더니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주차는 시장 옆 공영 주차장에 했어요.

 

 

<제주 동문재래시장>
♥ 주소 : 제주 제주시 관덕로14길 20
♥ 영업일 / 시간 : 매일 / 08:00-21:00
♥ 주차 : 근처 공영주차장 많이 있어요.

☆ 저는 북수구 공영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조금 걸어야하지만 안 복잡하고 좋았어요!

 

 

 

 

 

 

 

 

 

제주 동문 재래 시장에서 사 온 음식들

 

 

 

 

제주도에 왔으니 먹어봐야했던 딱새우회와 고등어회.

그리고 회랑 같이 먹으려고 옆에 야채 가게 할머니께 상추랑 깻잎 그리고 쌈장까지 구입했어요.

딱새우회는 생각한만큼 엄청 맛있었던 건 아니였고 그냥 생새우회 맛이랄까..?

반전은 고등회였는데, 비릴 것 같아 걱정을 엄청 했는데..순삭..ㅎ

전복김밥도 계란을 부들하구 속은 꼬소하니 맛있었어요.

이렇게 제주도 첫날은 맛있는거 소소하게 먹고 호텔에서 쉬는 걸로 마무리했어요.

 

 

 

제 블로그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어떠한 제공이나 보상없이 솔직하게 내돈내산 후기를 기록한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구독, 댓글도 환영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