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부산 여행 -2] 극동돼지국밥 / 국제시장(feat.주차정보) / 깡통시장 / 젤리킹 / 자갈치시장

오딥그린 2024. 1. 8. 08:00
728x90

 

 

안녕하세요. 오딥그린입니다!

벌써 2024년 1월 둘째주인가요?!

저는 새해를 맞아 짝꿍과 부산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1박 2일로 다녀온 부산여행 두번째 포스팅을 해볼게요 :)

 

 

저희는 오전 조식을 포기하고 오전에 체크아웃하고

호텔 바로 근처 돼지국밥집으로 이동했어요.

 

 

<극동돼지국밥 해운대점>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17 1층 극동돼지국밥
♥ 영업일 : 매일 08:00-21:00 / 라스트오더 20:30
♥ 주차 : 근처 주차장 이용

 

 

 

 

 

 

부산 극동돼지국밥

 

부산 극동돼지국밥 메뉴판 확인하세요.

 

 

웨이팅이 많은 곳이라고 들었는데 다행히 바로 입장했어요.

메뉴 정말 고민하다가 수육백반이 있길래 그걸로 주문했어요.

밥이랑 국물이랑 수육이랑 다 따로 나오는데 맛있을 것 같은 느낌!

 

 

기본 상차림

 

 

셀프바

 

극동돼지국밥의 역사와 이야기

 

수육백반

 

수육

 

 

 

드디어 나온 수육백반 2인상이에요.

뽀얀 국물이 아닌 맑은 국물의 돼지국밥이라니 신기했는데요.

수육의 고기와 내장은 잡내 하나 없이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이미 간이 되어 있어서 양념장과 후추 정도만 넣어줬구요.

국물의 맛은 깔끔하니 닭육수같기도한 맛이 났어요ㅎㅎ

밥과 수육을 넣어서 국밥으로 만들어 먹으면 정말 맛있쥬! 

 

 

해운대

 

배부르게 먹고 나와서 해운대 산책을 하고

마지막으로 바다 사진도 맘껏 찍어봤어요.

반짝이는 바다가 얼마나 예쁘던지..새해 소원도 또 다짐해봅니다!

 

 

체크아웃도 했으니 바로 국제시장으로 이동했어요.

국제시장에 주차가 너무 힘들었는데 겨우 찾은 곳 하나 공유해드립니다.

 

 

 

 

 

 

 

 

대청공영주차장이 아닌 대청주차장으로 오시면되는데요.

조금 허름하기는 하나 주차비도 엄청 비싸지도 않고

국제시장을 이용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

 

 

국제시장

 

 

국제시장은 예전에도 몇 번 와봤었는데 오랜만에 오니까 여전하더라구요.

평일이였는데도 사람이 엄청 많아서 사진은 많이 못 남겼지만,

구제제품들과 생활용품 및 기타물품들 종류가 엄청 많았어요.

그리고 바로 옆 깡통시장으로 이동했어요.

 

 

 

 

깡통시장

 

장우손 어묵

 

깡통시장에는 어묵거리가 있더라구요.

신기했는데 더 신기한 곳을 발견해서 일단 물오뎅부터 먹었어요!

하나에 1500원이였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일반 분식집 오뎅과는 다른 고급진 맛!

 

 

부산 장우손어묵 물오뎅

 

 

 

당일 만든 어묵들은 골라서 사갈수도 있는데요.

종류가 엄청 많아서 고민했는데 한 개씩 다 들어가있는 모듬으로 샀어요.

한 봉지에 2만원이였고 4만원 이상 무료 택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산 깡통시장에서 유명한 젤리킹!

깡통시장 입구와 중간쯤에 2곳이 있어요. 같은 곳으로 운영중입니다.

 

 

 

 

 

젤리킹에서 만원치 한 봉지 사왔어요.

여러가지맛으로 조금씩 골라 담아봤는데

인기있다고 그래서 많이 기대해서 그런지..그냥 그랬습니다ㅠㅠ

그리고 이제 남포동 먹자골목을 지나 자갈치 시장으로 이동!

 

 

남포동 먹자골목

 

남포동 씨앗호떡

 

땅콩빵

 

 

남포동 먹자골목에서 그냥 지나칠 수 없이 너무 맛있는 간식들이 많더라구요.

씨앗호떡 줄이 길었지만 기다려서 하나 먹어주고

먹자골목 끝쪽에 땅콩빵집이 있어서 3천원치 사서 먹었어요.

요즘 땅콩빵 파는 곳 정말 없는데 신나가지구 맛있게 먹었답니다.

 

 

 

 

자갈치 시장

 

 

 

 

 

새해부터 부산여행을 하고 왔는데 너무너무 재밌었어요.

다음에 부산가면 가본 곳 말고 다른 쪽으로 여행을 해봐야겠다는 생각도 했구요.

시원한 겨울 바다 여행하러 부산 여행 꼭꼭 추천드립니다!

부산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요 :)

 

 

제 블로그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어떠한 제공이나 보상없이 솔직하게 내돈내산 후기를 기록한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구독, 댓글도 환영입니다♡

 

728x90